제7차 단체협약으로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

▲ 구리시-구리시청 공무원 노동조합, 단체협약 조인식
[경기시사투데이] 구리시와 구리시청 공무원 노동조합은 지난 6일 구리시청 3층 상황실에서 ‘제7차 단체협약 조인식’을 체결했다.

이날 단체협약은 지난해 11월 24일 구리시청 공무원노조가 요구한 단체교섭안을 구리시에서 부서별 검토를 마친 후 2월 23일 상견례를 시작, 총 5차에 걸친 실무교섭을 통해 최종 합의해 조인했다.

구리시장 권한대행 차종회 부시장과 구리시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박운평을 비롯한 노사 양측 교섭위원 14명이 참석했다.

경과보고 - 단체협약 주요 내용 보고 ? 노사대표 인사말 - 협약서 서명 ?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.

주요 협약내용은 민원처리 부서 보호장비 지원 운전자보험 가입 등 공무원 보호 대책 향상 및 직급 차별 없는 퇴직준비교육 공직선거 특별휴가 일수 조정 직장 내 갑질 금지 등 그간의 갈등 해소 계기 마련했다.

구리시장 권한대행 차종회 부시장은 “노사가 합의한 단체협약은 공무원 노사관계에서의 공정과 상식, 포용과 통합의 모습”이며 “상생하고 발전하는 노사관계를 통해 시민께 봉사하는 구리시를 만들어 줄 것”을 당부했다.

이어 박운평 노조위원장도 노사가 상호 존중하면서 성의 있는 교섭이 진행됐다에 감사를 표하며 “공무원의 복지향상과 시정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화답했다.
저작권자 ©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