▲ 광명시, 전 직원 반부패 · 청렴의지를 다지는 ‘청렴 실천 서약식’가져
[경기시사투데이] 광명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모든 직원이 청렴 의지를 다지는 ‘청렴 실천 서약식’을 가졌다.

이날 서약식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이 반부패·청렴 선언문을 낭독한 후 시장 이하 고위공직자 전원이 반부패·청렴서약서 및 갑질근절 실천강령 서약서에 서명함과 동시에 인터넷 생중계 방송으로 서약식을 시청하는 전 직원이 청렴서약서에 서명하며 청렴 실천을 다짐했다.

청렴 서약서에는 공직자로서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 청렴 공직사회 실현 솔선수범 직위를 이용한 사적 이익 추구 금지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금품·향응 제공 강요 및 부당한 업무지시 근절 갑질 근절 및 상호 존중하는 공직문화 조성 등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다.

박승원 광명시장은 “청렴은 공직자들의 기본 중의 기본인 덕목이다”며 “이번 청렴 서약식을 통해 모든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청렴 의지를 다지고 실천함으로써, 청렴이 광명시 조직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
한편 광명시는 직원 간 인사철 축하 선물·화환 안 주고 안 받기 전 직원 4시간 이상 청렴교육 의무 이수 청렴표어 공모 1 부서 1 청렴 과제 실천하기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‘청렴 광명 만들기’에 전념한다는 방침이다.
저작권자 ©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